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2 12:49:41
기사수정

▲ 순천형 청년일자리 사업


[오기순 기자] 전남 순천시는 공공.사회서비스, 문화.관광, 영상.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순천형 직장체험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사업장 및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


‘순천형 직장체험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의 청년들에게 전공과 적성을 고려한 경험과 직무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취업과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인건비, 맞춤형 컨설팅, 자격증 취득, 자기개발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96명으로 전일이나 반일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선발된 인원은 이달부터 오는 12월말까지 관내 공공 및 사회적 서비스 분야 등에 근무하게 되고 전일 187만원, 반일 93만5천원의 급여를 지급받게 된다. 참여 가능한 사업장은 순천시 관내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경제조직 등으로 신청기간은 이달 15일까지이다.


청년근로자는 순천시에 거주하는 만19 ~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타지역 거주자는 대상자 선정 후 1개월 이내에 순천시로 전입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3월 11일 ~ 21일까지 순천YMCA 이메일(scymca7@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단 고용보험 가입자, 재학생, 휴학생등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경험과 직장체험으로 역량을 키울수 있어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지역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