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15:50:23
기사수정
경북 성주군은 인구 7만시대를 목표로 지난 11일부터 농업기술센터내 귀농.귀촌 정보센터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김경석 기자] 경북 성주군은 인구 7만시대를 목표로 지난 11일부터 농업기술센터내 귀농.귀촌 정보센터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귀농귀촌 정보센터는 다양한 귀농시책과 성주군 귀농정책, 융자지원 및 보조사업 문의 등 성주군을 찾아오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구체적이고 전문화된 심도있는 종합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귀농귀촌 정보센터 운영으로 좀 더 다양하고 심도있는 귀농귀촌 상담과 안내가 원스톱서비스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면서, “성주군 귀농시 기술습득과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릴 기반시설 확충과 귀농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고 지역민과 함께 잘사는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020년 도시민 농촌유치지원 국비사업을 확보해 귀농귀촌인들이 좀 더 편리하게 관련 정보 지원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작목별 전문가와 연계를 통한 귀농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귀농인 정착지원, 귀농인의 집 운영, 귀농 교육, 선도농가 현장실습 교육 등 다양한 지원정책과 프로그램 구성으로 많은 귀농귀촌인이 성주군을 찾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