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8 12:17:33
기사수정
경기도 연천군은 18일 부터 오는 7월까지 청소년 흡연과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교육과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관내 20개교 초.중.고등학생 2,300명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18일 부터 오는 7월까지 청소년 흡연과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교육과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관내 20개교 초.중.고등학생 2,300명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관내 학교의 희망 신청을 받아 연천군 금연클리닉 금연상담사와 한국금연운동협회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흡연.음주가 청소년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 청소년 흡연의 심각성을 인식시켜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금연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흡연.음주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학령기의 흡연.음주예방교육을 통한 신규 흡연자를 차단하고 청소년기에 시작한 흡연.음주는 습관성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특성상 그 위해성이 성인보다 심각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교육으로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 술.담배에 대한 호기심을 갖지 않도록 자아 인식변화와 흡연욕구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킨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광준 기자 박광준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 30년간 건설현장에서 설비업무와 관리를 하였고,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행사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소소하지만,행사와 현장 사진으로 4년간 인터넷매체 기자 생황을 하였다.
    한강일보에서 새로운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