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9 22:50:25
기사수정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군부대 및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등 관내 재난관리 책임기관과 지원기관 30여 명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 재해대책 기간 내 재난의 효율적인 공동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군부대 및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등 관내 재난관리 책임기관과 지원기관 30여 명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 재해대책 기간 내 재난의 효율적인 공동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수습.복구를 위한 관계기관 핫라인을 적극 활용해 정보 공유 등 원활한 업무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재난관리 책임기관 관계자들은 여름철 재해대책뿐만 아니라 평소 각종재난에 대해 긴급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각종훈련이나 재해대책 등 신속한 공동대응에 필요한 재난대비부터 복구활동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여름철 기상전망에 따라 국지성호우나 집중호우 등이 지역적인 편차가 클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철저한 여름철 사전대비를 통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이천시 재난관리 역량을 한층 더 높여 시민의 안전이 보장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광준 기자 박광준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 30년간 건설현장에서 설비업무와 관리를 하였고,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행사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소소하지만,행사와 현장 사진으로 4년간 인터넷매체 기자 생황을 하였다.
    한강일보에서 새로운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