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19:33:13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9일 오후 4시 공단 본부 건강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9일 오후 4시 공단 본부 건강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하여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강병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9일 오후 4시 공단 본부 건강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도시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철학으로 도시의 미래상을 그리고 이야기하는 유현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걷고 싶은 거리, 공원의 중요성, 역사를 통한 건축 이야기 등을 통해 도시 건축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소개하면서, 삶의 형태와 도시 공간 구조가 갖는 의미를 인문학적 시선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과 공감을 이끌어 냈다.


특히 학교와 교도소의 공통점이 울타리로 되어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빈 교실을 부숴 테라스를 만들고, 마당과 산책로를 조성해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학교 건축 및 교육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매월 인문,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임직원 및 지역 주민에게 인문학적 소양과 다방면의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