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6 11:34:23
기사수정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8일 농업용 클로렐라 품목별 현장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민병훈 기자]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8일 농업용 클로렐라 품목별 현장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클로렐라는 일반 농업미생물의 배양방법과 달리 광합성을 하는 녹조류로 이산화탄소, 물, 빛, 미량원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배양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작물의 생육시기나 수확시기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으로, 현재 딸기, 왕대추, 사과 등 다양한 작물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품목별 실용교육의 하나로서 ▲ 28일 클로렐라 ▲ 7월 11일 생활EM ▲ 7월 25일 농업EM 교육이 마련됐다. 특히 유용미생물을 사용하는 농가는 유용미생물 활용 교육 중 한 개의 과정을 연 1회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교육 신청은 전화 접수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은 2016년부터 클로렐라를 이용한 지역농산물의 브랜드화를 위해 클로랑, 클레온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타 지자체의 클로렐라 롤 모델로서 충남 지역뿐만 아니라 전주, 남양주, 청주, 농촌진흥청 등 많은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오고 있다”면서, “올해는 농업뿐만 아니라 축산 분야에서도 클로렐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5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