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30 08:03:46
기사수정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가정 내 수목을 심고 가꾸는 일에 통영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키 위해 29일 오전 광도면 소재 내죽도 공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김경환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가정 내 수목을 심고 가꾸는 일에 통영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키 위해 29일 오전 광도면 소재 내죽도 공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서는 아파트나 주택에서 쉽게 심어 가꿀 수 있고 미세먼지 흡착 효과가 있는 동백.꽃치자.허브류 등 총 7종 5,000여본을 시민 1인당 3본 정도 선착순으로 무상 배부했다.


이와 함께 시민들에게 나눠준 수목의 특성과 심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대기정화 등 숲이 우리에게 주는 공익적 기능과 녹지공간 확충의 중요성을 알려 숲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최근 연이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전 국민의 관심사인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미래세대에 물려줄 풍요롭고 울창한 숲을 위해 나무심기 운동에 다 같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5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