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31 09:51:34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프로스포츠협회와 함께 수원 KT위즈파크, 창원 NC파크 마산구장 등 2개소의 스마트 경기장 조성을 지원한다.

▲ KT위즈파크의 스마트 경기장 계획. [문화체육관광부]


[이승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프로스포츠협회와 함께 수원 KT위즈파크, 창원 NC파크 마산구장 등 2개소의 스마트 경기장 조성을 지원한다.


스마트경기장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관중에게 다시점 중계와 실시간 중계 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단이 고객 정보를 효율적으로 축적해 상항 관리, 대처를 할 수 있는 경기장이다.


스마트 경기장 2개소는 지난해 경기장 구축 공모를 통해 선정됐고, 각각 국고 6억6000만원이 지원됐다. 구단 내 부담까지 포함하면 총 예산은 KT위즈파크 26억9300만원,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은 21억1000만원이다.


▲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의 스마트 경기장 계획/문화체육관광부


KT위즈파크는 중계화면에 잡히지 않는 다양한 각도에서의 화면을 회원 25만명을 보유한 구단 공식 앱을 통해 중계할 수 있는 스마트 경기장을 조성했다. 구단은 경기장 내 통합운영실을 구축해 회원 정보, 좌석 점유율, 식음료와 상품 매출 등의 거대자료(빅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한다.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은 대형 전광판에 타구 발사각, 비거리, 트래킹데이터 등 실시간 경기 기록이 표출되는 스마트 경기장을 조성했다. 또 전광판을 통해 증강현실(AR)을 활용한 관중 참여와 SNS의 응원 참여 영상도 실시간으로 표출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올해 스마트 경기장 4개소 구축 공모를 실시한다”면서, “특히 야구장뿐 아니라 축구, 농구, 배구 등 다양한 프로스포츠 종목의 경기장에도 스마트 경기장을 조성해 더 많은 관중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5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