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31 10:02:11
기사수정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형규)에서는 29일 백의리 박석고개 인근 도로변에서 무단으로 방치된 불법쓰레기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형규)에서는 29일 백의리 박석고개 인근 도로변에서 무단으로 방치된 불법쓰레기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청산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까지 30여명이 함께 했다. 불법쓰레기 중 재활용은 분리하고 나머지 쓰레기는 국토대청결 마대에 담아 처리했다.


청소구간은 백의리 박석고개 인근 도로변부터 궁평리 제5보병사단 인근 하천, 양촌삼거리에서 백의리 방향 도로변이며 쓰레기 수거량은 2000kg에 달한다.


또한 대청소에 참가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및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방법 등을 교육하고,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실시했다.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정화활동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청산면이 깨끗하고 청결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산면장은 “주민들 스스로 참여한 이번 대청소로 우리가 마을의 대표자라는 주인의식을 심어주었다고 생각한다”면서, “바쁘신 와중에도 솔선수범해 대청소에 참여해 준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마을환경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5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광준 기자 박광준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 30년간 건설현장에서 설비업무와 관리를 하였고,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행사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소소하지만,행사와 현장 사진으로 4년간 인터넷매체 기자 생황을 하였다.
    한강일보에서 새로운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