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6 10:24:37
기사수정

‘비무장지대 평화협력 국제포럼’개최 통일부는 오는 28일 오후 1시 10분에 포시즌스호텔에서 ‘비무장지대 평화협력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비무장지대의 평화지대화에 대한 국내외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비무장지대 평화지대화와 한반도 번영’을 주제로 진행된다.


‘비무장지대 평화협력 국제포럼’은 개회사, 기조연설과 2개의 분과로 진행한다. 제1분과에서는 ‘비무장지대와 평화협력’, 제2분과에서는 ‘비무장지대를 평화경제의 중심지로’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후베르트 바이거 분트 의장이 맡습니다. 분트는 동독과 서독 간의 군사분계선을 ‘평화의 녹색 띠’로 바꾸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 독일의 환경단체이다.


제1분과는 정근식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교수가 사회를 진행한다. 발표자, 토론자로는 서보혁 통일연구원 평화연구실장, 한모니까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교수, 이효원 서울대학교 교수와 가이 로즈 스위스 인도적지뢰제거센터장이 참여한다.


제2분과는 최완규 신한대학교 석좌교수가 사회를 맡을 예정이며 박영민 대진대학교 교수,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박은진 국립생태연구원 실장, 미무라 미츠히로 일본 동북아경제연구소 주임연구원이 발표자, 토론자로 참석한다.


앞으로 통일부는 ‘비무장지대 평화협력 국제포럼’을 정례화해 비무장지대에 대한 국내외의 이해도를 높이고 비무장지대를 국제적인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해 국제사회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6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