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3 07:27:15
기사수정

2019년 11월 30일 성북구청에서 성북 공유경제 해커톤이 열렸다. 사진은 ‘성북공유경제혁신상’을 수상한 미림여자정보과학고 한강팀(왼쪽부터 강혜정, 강지민, 강은서 학생)서울 성북구는 지난 11월 30일 성북구 소재 대학생, 직장인 그리고 주민과 함께 지역의 유휴자원, 공간,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2019년 성북구 공유경제 해커톤’대회를 개최했다.


‘해커톤’대회는 공유경제를 주제로 해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를 발굴 및 구성 지원 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회이다. 공유경제란 한번 생산된 제품이나 공간, 재능 등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착한 소비의 경제이다.


이번 해커톤에는 6팀 총 40여명이 참여했다. 시상은 3팀에게 수여 됐으며 ‘성북공유경제리더상’은 땅을 가진 사람과 소규모 농사를 짓고 싶은 사람 연결 서비스를 제안한 ‘농촌코너’팀, ‘성북공유경제촉진상’은 전공서적 공유 서비스를 제안한 ‘자취생 성북이’팀, ‘성북공유경제혁신상’은 할로윈 파티 등 파티복 공유 시스템을 제안한 미림여자정보과학고 학생으로 구성된 ‘한강팀’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특히 몇몇 팀은 다른 참가자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반영해 즉석에서 코딩작업 등 수정작업을 해 보다 더 발전된 결과물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 공유경제 해커톤 대회’를 통해 발굴된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실현해 볼 수 있도록 2020년 성북구 공유촉진공모사업에 참여 기회를 제공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6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