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위사업청 - SGI서울보증, 방산 중소기업 보증지원 확대 위해 ‘맞손’ - 방산물자 계약 1차 협력업체 및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 중소기업 대상 보증…
  • 기사등록 2020-01-29 12:17:22
기사수정

방위사업청 - SGI서울보증, 방산 중소기업 보증지원 확대 위해 ‘맞손’ 방위사업청과 SGI서울보증은 29일 10시 방위사업청에서 방산 중소기업 보증지원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방위사업청장은 그동안 다파고 행사를 통해 대기업에 비해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중소기업들이 보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을 알게 됐다.


보증서 발급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책을 모색했으며 이에 SGI서울보증이 적극 화답해 방산 중소기업 대상 보험료율 우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다파고 : 방산수출 원스톱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장이 매주 기업을 직접 찾아 실시하는 수출 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해 검토 의견과 제도 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방산물자 계약의 1차 협력업체가 SGI서울보증에서 착·중도금 지급보증서를 발급받는 경우, 기존 기본요율 대비 약 44% 인하된 요율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방산물자 1차 협력업체의 보증서 발급부담이 대폭 경감된다.


또한,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은 이행보증 보험료 10% 할인, 보증한도 최고 30억원 확대, 기업 맞춤형 신용관리 서비스 무상지원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 : 군수업체의 품질관리 기반 강화 및 품질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업체의 품질경영체제를 심사해 인증기준에 적합한 업체에 대해 정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 왕정홍 방위사업청장과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은 “방위산업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보증지원 확대를 위해 정부와 금융기관이 맞손을 잡고 우대 보증지원체계를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중소기업이 방위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7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