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30 11:53:59
기사수정

지진 발생 시 ‘기상청 날씨알리미’ 푸시 알림 예시 기상청은 내 위치의 위험기상·지진정보를 실시간 알려주는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앱은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확인해 중요 기상특보 지진·지진해일 긴급기상알림 등을 강제 푸시 알림을 통해 전달해, 사용자 본인 주변의 위험기상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보다 능동적으로 기상재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이 앱은 간략한 텍스트 위주의 긴급재난문자와 달리, 상세 정보와 실시간 정보를 누리집과 연계해 제공해 긴급 상황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 외에 사용자가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기상특보 육상·바다 예보 등 정보를 선택 알림 설정하면, 필요한 시간에 최신 기상정보가 알림메세지로 자동 제공된다.


또한 기존 ‘기상청 날씨제보’ 앱 기능을 통합해, 국민이 직접 날씨와 계절 변화, 재해 현상 등을 제보해 공유할 수 있게 했다.


‘기상청 날씨알리미’는 앱 마켓에서 내려받은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1월 30일부터, 아이폰용에서는 2월 초부터 제공된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날씨알리미 앱 서비스가 기상정보 이용을 생활화하는 마중물이 되길 희망하며 기상청은 앞으로 국민안전과 생활 편익 증진에 필요한 ‘날씨서비스’를 지속적이고 혁신적으로 개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7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