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8 07:55:19
기사수정

예천군청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봄철 영농시기를 맞아 농업인 방문이나 문의 등 농업인들과 빈번한 접촉을 줄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실천을 위해 비대면 영농지도를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농업인을 대상으로 개설한 6개 과정의 농업인대학 등 모든 집합교육을 중단하고 농업인 청사 출입 최소화를 위해 각종 농업 상담은 본청 1층 식물병원을 활용해 진행하고 있다.


본격 봄철 영농시기를 맞은 농업인들이 영농정보를 접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매주 2~3회씩 문자메시지 발송 및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영농정보 등 자료를 게시하고 매 달 농업기술정보지와 재배기술 홍보물 등을 우편으로 발송하는 등시기별 주요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예천군농업기술센터에는 예천군청 공식 유튜브‘예천 별별 TV’채널에 영농교육 카테고리를 운영해 적기 영농정보를 영상으로 제작해서 올려 SNS를 이용한 적극적인 비대면 영농지도를 하는 등 젊은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별 최고품질 쌀 생산시기 규명, 토양검정,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 벼 종자소독, ‘벼 파종방법’등 총 5건의 콘텐츠 영상을 제작해 게시물을 게시하고 지속적으로 영농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은 농가 개별 문의 및 문자메시지 발송 시 링크를 안내해 홍보한 결과 조회수 2,480회 이상으로 쉽게 접할 수 있고 현장사례 위주 교육에 농업인들의 만족도는 물론 재미를 가미한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효열 소장은“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농업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시기에 맞는 영농정보를 제공해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예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영농소식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9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