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5 07:41:14
기사수정

상주시, 농업 일자리 체험 및 귀농교육 추진 상주시는 지난 13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문화정보교육원, 서울시와 함께 농업 일자리 탐색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직·폐업·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 구직자에게 영농 근로 귀농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손태식 서울시농업기술센터장의 ‘귀농귀촌 성공 비결’과 귀농귀촌 전문가인 슬로우빌리지 김성주 대표의 ‘우리가 알아야 할 귀농귀촌’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토마토·양봉·잠업 농가 등을 방문해 실습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특히 여행사를 운영하다가 6개월 넘게 휴업 상태에 있거나 피부관리업에 종사하던 자영업자 등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민들이 귀농귀촌의 꿈을 펼치기 위해 참가했다.


농업 일자리 탐색교육은 이번 1기를 시작으로 8월말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주시와 농림수산식품부, 서울시는 무엇보다 교육 기간 중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하고 매일 발열 체크, 문진표 작성 및 소독을 실시하는 등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0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