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8 08:38:56
기사수정

동작구, 제22회 동작구민백일장 공모전 개최 동작구가 다음달 1일부터 ‘제22회 동작구민백일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야외행사로 개최됐던 동작구민백일장은 이번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조치에 따라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공모전으로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만 19세이상 동작구민 또는 동작문화학교 수강생, 관내 소재 직장인·대학생·대학원생이며 기성문인 및 작년 ‘장원’ 수상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부문은 시와 수필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반려동물 이야기 가족여행의 추억 나의 문화적 가치 동작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5가지 주제 중 선택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9월 29일까지 동작문화원으로 내방 또는 이메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장원 우수 가작 장려 각 부문별 총 30명에게 10월 중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최대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미술작품의 읽기와 재구성 ‘감상은 또 다른 창작’’을 주제로 ‘온라인 문화시민 강좌’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실시되며 현대미술, 의미읽기와 패러디 자기만의 감상법 등 각 주제별 총 12강으로 꾸며진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문화원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진희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주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평소 글쓰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1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