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9 11:44:53
기사수정



춘천시정부의 정책 정보를 공유하는 정책박람회가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시정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올해 정책 박람회를 101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시민소통 플랫폼인 봄의 대화를 활용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시정부는 봄의 대화에 정책영상관과 시민정책주간 코너로 나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선 정책영상관에서는 시민주권 역량강화를 위한 연극인 우리, 춘천 살아요라는 제목으로 단막극 영상을 볼 수 있다.

 

시민정책주간 코너에는 우리동네 주민총회 주민이 만드는 우리마을 마을자치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제안을 제안하다 재정 민주주의를 위한 한걸음이라는 제목으로 우리 시정부의 주민 주도 정책들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정책박람회와 함께 시정부와 마을자치지원센터, 춘천시 청년청, 춘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각각 정책토론도 개최한다.

 

 

시정부는 코로나 기후 위기 시대와 지역공동체의 미래는 주제로 16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대회의실에서 특별포럼을 진행한다.

 

춘천관광협의회는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시대 춘천 관광 체질 개선을 위한 콘텐츠 연구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방침이다.

 

각 정책토론에는 발제와 토론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관과 질의 등 참여는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이후 정책 토론회 영상은 온라인 정책박람회 정책영상관에 게시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변경해 추진하게 됐다라며 온라인 정책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이 시정부의 주민주도 정책에 대해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2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