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4 01:59:49
기사수정



- 20201~8월 광고비 총 61억 중 네이버 129천만원(22), 종이신문 45천만원(127)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 북구을)이 최근 한국관광공사로부터 받은 20201~8월 광고 집행 내역에 따르면, 현재까지 집행된 총 612373만원의 광고비 중 네이버에 129483만원(21.14%)을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올해만 총 22건을 계약하여 129483만원을 집행했는데, 주로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했던 '2020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상시모집 온라인광고', '[2020 특별 여행주간] 온라인 광고', 'K-방역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광고 집행'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주요 포털 연계 브랜드 광고'등 이었다.

 

최근 2년간 한국관광공사 광고비 집행 내역

 

2019(해외매체 제외)

20201~8

광고비 총액

154억원 2466만원

612373

네이버

183296만원(11.9%)

129483(21.14%)

유튜브

39891만원

34476만원

카카오

54856만원

24108만원

인스타그램

29282만원

19063만원

구글

59030만원

12568만원

페이스북

45323만원

9976만원

포털 및 인터넷업체 계

411678만원(26.7%)

229674만원(37.5%)

종이신문 등 인쇄매체

127479만원(321)

45271만원 (127)

 

그외에도 한국관광공사는 인터넷사업자인 유튜브 34476만원, 카카오와 계열사 24108만원, 인스타그램 19063만원, 구글 12568만원, 페이스북 9976만원 등 총 229674만원의 광고비를 집행하여 광고비 총액의 37.5%가 국내외 포털사 및 해외사업자에 집중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반면, 종이신문 등 인쇄매체에 집행한 광고비는 45271만원(127)에 불과했다.

 

또한 작년 2019년 광고 집행내역에 따르면 해외매체를 제외하고 총 154억원 2466만원의 광고비가 집행되었는데, 네이버에는 총 67건을 계약하며 183296만원(11.9%)을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구글 59030만원, 카카오 54856만원, 페이스북 45323만원, 유튜브 39891만원, 인스타 29282만원 등 총 411678만원이 집행되어 광고비 총액의 26.7%가 국내외 포털사 및 해외사업자에 집중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반면, 인쇄매체 신문, 잡지 등은 127479만원(321)에 불과했다.

 

김승수 의원은 정부기관의 광고비가 국내외 주요 인터넷 포털사에 다소 편중되어있는 것 같다"현재 전국의 수많은 여행사, 숙박업, 호텔, 항공업, 관광가이드 등 여행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큰 피해를 입고 관광공사의 대책마련에 호소하고 있는 만큼, 향후 보다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이뤄지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2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