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8 02:23:23
기사수정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지난 1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동구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위원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공공디자인 관련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향후 2년간 위원회의 운영방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임기를 시작하는 위원회는 동구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디자인·건축·미술·색채·조명·조경·도시계획 7개 분야의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동구에서 추진하는 일정규모 이상의 공공디자인 관련 사업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도시디자인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사전협의제 운영을 병행하여 행정전반에 디자인 전문성을 강화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격 도시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동구청은 민선7기 도시환경 분야의 가시적 성과창출을 위해 지난해 도시디자인 전담팀 신설 및 관련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올해부터는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위원회 운영, 시범거리 조성 등 본격적으로 디자인 명품도시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디자인은 도시경쟁력의 핵심으로 현재 추진중인 다양한 사업들과의 연계를 통해 수준 높은 도시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3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