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9 00:02:06
기사수정



춘천학연구소가 개설 2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춘천시정부는 춘천학 연구성과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시정부는 춘천학연구소의 지난 2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춘천학 연구성과 홍보주간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춘천학연구소에서 발간한 소양동지 출간기념회가 24일 열린다.

 

출간기념회에는 이재수 춘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참여 구술자 등이 참여하며 소양동제작 결과를 보고하고 사진전이 열린다.

 

이어 25일에는 춘천시청 1층 로비에서 춘천학 성과 홍보전이 펼쳐진다.

 

춘천학 성과 홍보전에는 한국전쟁과 춘천, 소양동, 춘천인등 발간도서 3부를 배부하고 춘천 옛 사진과 영상을 상영해 춘천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오는 19일에는 춘천학 보고회가 열린다. 대상은 춘천시청 국소장 및 관련 부서장이며 춘천학 연구 성과 및 올해 사업 계획 보고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이 기간 춘천시유튜브와 현수막, 춘천문화원 공식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춘천학 연구 성과를 알린다.

 

허준구 춘천학연구소장은 이번 홍보주간은 춘천학연구소의 성과와 역할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라며 춘천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모두 답해줄 수 있는 곳이 춘천학연구소다. 춘천학연구소와 앞으로의 행보에 춘천시민들이 큰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학연구소는 2019년 설립된 이래로 춘천인 구술채록 지역사회문화 조사 신진연구자 지원 문헌발간 학술대회 춘천학스터디 지역단체 협력사업 등 춘천의 역사와 문화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3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