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4 22:49:07
기사수정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해춘, 민간위원장 이종하)는 지난 4일 지역 내 노인, 장애인 등 건강 돌봄이 필요한 20가구를 대상으로 2021년 저소득 취약계층 식품꾸러미 전달사업食食를 실시했다.

 

저소득 취약계층 식품꾸러미 전달사업食食는 충남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려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기획한 사업으로 면역력이 약한 관내 저소득 장애인, 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음식점, 마트 등과 연계해 식재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을 돌보고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확인을 해 고독사를 방지하는 사업이다.

 

식품꾸러미를 지원받은 어르신은요즘은 먹고 싶은 것이 있거나 몸이 좋지 않아도 코로나19 감염우려로 외출도 하지 못하고 타지에 멀리 사는 자녀들도 내려와서 신경써주지 못하는 상황이라며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지역에서 따스한 손길을 내밀어주어 불안한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라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종하 민간위원장은독거노인·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스스로 식사를 잘 해결하지 못해 면역력이 약해져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크다어려운 이웃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3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