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4 23:18:53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여성들의 전문기술 습득 및 경제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정리수납전문가 2급자격증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 및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농촌여성 40명을 대상으로 33일부터 42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촌여성들은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을 통해 정리수납의 이해 및 필요성, 정리수납의 기본원칙, 공간에 따른 정리방법 등 정리수납에 관한 기초이론 및 실습수업을 배우게 된다.

 

아울러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 시 정리수납 컨설턴트 및 전문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업체 및 하우스클리닝업체 등 관련업체 취·창업에도 유리하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여 정리수납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잘 활용하고 새로운 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장상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바쁜 일상 중에도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 수료 후 지역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여성의 전문능력 개발을 통해 새로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니 농촌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3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