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첨단문화관광 산업육성을 위한 스마트관광 기업협의체 발족 - 산업도시에서 문화관광 도시로! 스마트 관광도시로의 도약!! - 기업협의체, 구미 스마트관광 거버넌스로서 핵심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21-03-08 16:01:24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장세용)35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구미시가 회색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스마트관광 도시로 재도약하는 등 첨단문화관광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스마트관광 기업협의체 발족식을 가졌다.

협의체는 지역관광 산업 활성화에 주체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관광용 디바이스,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지역기업으로 31개 기업으로 구성됐다.

구미 스마트관광 거점도시 도약이라는 목표 아래 구미가 산업도시 이미지를 벗어난 문화산업 도시로 변모하기 위하여 본 기업협의체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지역 관광과 상징성이 있는 서비스 모델 발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분과모임 개최 스마트관광분야 공동과제 기획 등 추진하게 된다.

이번 발족식에서 스마트관광 분야는 그간 구미기업이 축적해온 5G, IoT, AR/VR,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구미 산업도시 특유의 인프라와 접목시켜 경쟁력 있는 산업관광 콘텐츠 개발이 가능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또한, 협의체는 구미시의 관광진흥 마스터 플랜에 따라 지역 관광활성화 청사진을 공유하고, 구미시가 스마트관광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적극적인 참여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미시는 이번 기업 협의체 발족으로 구미 스마트관광 거버넌스의 주요 역할을 수행할 지역기업 간 소통 채널이 마련됐다지역기업이 주도하는 스마트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3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