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시정부, 11일 3개 관계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협약 체결 - 정보연계 협의체 구성 및 운영,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 아동 지원 등 - 아동학대 대응위해 관계기관 힘 합친다
  • 기사등록 2021-03-11 15:01:38
기사수정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관계기관이 힘을 합쳤다.

 

춘천시정부(시장:이재수)11일 춘천경찰서(서장:최승호),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박근덕),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최기원)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피해아동에 대한 지원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계기관이 힘을 합친 것.

 

협약 이후 각 기관은 아동학대와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아동학대 신고와 안내 협조, 아동학대 정책 발굴과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또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는 물론 교육, 제도개선, 기타 운영에 대해 자문하고 기관별 교류를 진행한다.

 

무엇보다 아동학대 예방과 개입, 관리에 관한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협약에 따른 협력 분야를 효율적이고 세부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보연계 협의체를 구성, 운영할 방침이다.

 

이재수 시장은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조직과 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간 상호 협력으로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춘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부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아동보호팀을 구성, 아동보호와 아동학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4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