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1 19:07:52
기사수정



우리 마을 장독대 행사 사진


2018년부터 4년째 주민이 손수 만드는 전통 장담그기 행사 열려

이웃 사랑으로 직접 담근 된장, 간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신암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11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전통 장 담그기우리마을 장독대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신암2동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및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저마다의 정성을 보탰다.

 

이 날 장 담그기를 시작으로 5월 된장간장 가르기, 간장을 달인 후 2개월간의 발효, 숙성 과정 등을 거쳐 7월에 메이드인 신암2동표 명품 간장, 된장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렇게 정성 가득한 된장, 간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사랑을 담아 전달된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주민들의 호응 또한 좋고 각종 공모에서도 그 독창성과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2018년에는 대구 동구 주민자치 마을가꾸기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19년 대구 동구 주민참여예산사업, 2020, 2021년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공모에 선정될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동 지역회의 우수사업으로 선정됨으로써 참여자들에게도 큰 보람과 자부심을 안겨주었다.

 

행사 참여자들은 옛 것이 사라져 가고 있는 요즘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될 만큼 그 존재 가치가 큰 전통 장 담그기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가게 되어 정말 기쁘고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추진과 노력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좋은 장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성기삼 신암2동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참여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위한 마음으로 모여 전통 장 담그기 행사에 동참해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옹기 속에 든 장은 우리 마을의 따뜻한 정으로 가득 채워진 것으로 앞으로도 단절없이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4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