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서구, 『대기방지시설 청소의 날』지정·운영 협약 체결 - ‘매월 셋째주 토요일’염색산단 입주업체 대기방지시설 청소 실시, - 악취,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 기대
  • 기사등록 2021-03-27 20:19:09
기사수정



대구 서구(청장 류한국)2021323일 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염색산업단지의 악취,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해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대기방지시설 청소의 날로 지정·운영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염색산업단지 내 개별 사업장에 설치된 대기방지시설의 관리 소홀로 인해 오염물질 제거효율이 저하되는 문제점을 사업장 스스로 정기적인 유지관리를 실시하도록 함으로써 대기오염물질 처리 효율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앞으로 염색산업단지 내 전 사업장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방지시설의 세정수 교체, ·외부 청소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익월 5일까지 구청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구청에서는 사업장의 방지시설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악취 및 대기오염도 검사, 수시 점검 등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도록 유도한다.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는 환경전문가가 매월 1회 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장 성에 맞는 실질적인 기술지원으로 최적의 관리 방안을 제안하는 사업장의 환경관리 능력을 향상시킨다.

서구청은 염색산업단지에 올 3월부터 12월까지 우선 시행한 후 운영효과를 분석하여 향후 서대구산업단지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방지시설의 정기적인 유지관리와 환경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근본적으로 저감하는 선순환 관리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4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