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2020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내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전반적 만족도’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방식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였다.
□ 조사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0.31점, 서비스 과정 89.06점, 서비스 결과 90.12점, 사회적 만족 91.19점, 전반적 만족도 89.52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89.96점을 획득, 실제 평균 종합만족도 90점을 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채동익 이사장은 시민행복중심의 공단 경영을 선언하고 고객만족경영 워크숍 및 학습동아리를 운영,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과 함께 고객만족 증진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고객창구의 친절도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 또한 2020년 고객만족 4대 전략을 바탕으로 20개의 실천과제를 수립해 운영하였으며, 정기적으로 직원 친절교육 실시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고객만족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 그 결과, 전년도 점수 81.7점 대비 약 8.3점이 상승, 전체 공기업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 채동익 이사장은 “연간 400만명의 시민이 구미시설공단의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시민의 행복전달자’가 되자는 목표로 전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행복을 위해 구미시설공단이 시민 곁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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