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1 11:48:12
기사수정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현)20일 폐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건웅)와 함께 월 2, 정기적으로 거점형 폐아이스팩 수거함을 수거하고 마을에 방치된 폐스티로폼을 수거한다고 밝혔다.

 

폐아이스팩과 폐스티로폼은 지난해 9월부터 아이스팩? 나이스팩!’이라는 슬로건 하에 남양주시 폐기물 분야 중점 시책 사항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시는 아이스팩은 3, 스티로폼은 1마다 종량제봉투 10리터 1매로 교환해 주고 있다.

 

특히, 다산1동은 사업 시행 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현재 약 59,000의 아이스팩을 수거했으며, 관내 16개 읍··동 중 아이스팩 수거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활동에서 다산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거점형으로 설치된 폐아이스팩 수거함 8개소를 방문해 약 110의 아이스팩을 수거하고, 중촌마을 일원을 순회하며 폐스티로폼 및 폐건전지 등을 수거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중앙 정부의 폐기물 정책 방향이 사전 억제로 전환됨에 따라 폐아이스팩 등 재활용 가능 자원의 효율적인 분리배출이 매우 중요해졌다. 분리배출 활성화 정책은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천연 자원의 소비를 최소화하는 시민 참여형 운동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주민들과 사회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이건웅 위원장은 이번 활동이 관 위주의 폐기물 정책에서 벗어나 주민 분들의 자발적인 자원 순환 활동을 바탕으로 다산1동 생활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4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