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7 00:34:00
기사수정




퇴계원읍 남여의용소방대(대장 복기병·정은숙)는 지난 24일 오전 회원 10여 명과 함께 마을 골목길을 구석구석 다니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매월 1회 지정된 날 담당구간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싹쓰리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의용소방대 회원들은 퇴계원8·18·25리 등 무단쓰레기투기 취약지역 및 노후 된 자연마을 안길을 중심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복기병 남성의용소방대장은 따뜻한 봄날을 맞아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마을안길을 따라 깨끗이 청소를 하니 너무 보람되고 기분이 좋다.”앞으로도 더욱 기분 좋은 퇴계원읍을 만들기 위해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정은숙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쓰레기를 주우면서 마을안길 소방도로도 함께 살펴보았는데 소방차주차구역에 불법주차를 한 주민들이 종종 있어서 이동주차 하도록 계도활동을 실시했다.”앞으로도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소방안전활동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깨끗한 퇴계원읍을 만들기 위해 사회단체 회원분들이 앞장서서 활동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앞으로도 환경순찰단·아이스팩수거단·싹쓰리데이·에코플로깅·환경캠페인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퇴계원읍에서는 4월에만 13개 사회단체에서 10여 회가 넘는 에코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5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