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03 12:59:36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응우, 박진희)는 지난달 30일 관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 계층 가구 대상으로 이불 세탁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불 세탁지원 사업은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겨울이불 등 부피가 커서 세탁이 어려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 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의 가구를 방문해 이불을 수거한 후 세탁 전문업체 재능기부를 통해 깨끗이 세탁 건조 후 각 가정에 배달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대명5동은 지난 41일에 티에스글로벌(대표 강선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에스글로벌은 세탁업과 방역소독을 전문으로 하는 지역기업으로, 2018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인증 받은 표준사업장이며, 20209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착한 기업이다.

 

이불세탁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 이불은 세탁하기 어려워 몇 년 묵혀두었는데 세탁하니 이불 색상이 달라졌다, “이렇게 새 이불처럼 뽀송뽀송하게 세탁해 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명5동 박진희 동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들께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 실현으로 건강한 명품남구 공동체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5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