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3 22:23:25
기사수정




  13,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광주시청(시장 신동헌),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광주청소년교육의회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의회·광주시청·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운영 중인 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교육의회를 상호 보완하여 광주청소년교육의회로 통합 운영하고, 긴밀한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얍의 주요 내용은 광주청소년교육의회 활성화를 위한 세 기관의 연계 협력과 인적·기술적 인프라 공유,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이다.

 

특히 광주시의회는 본회의장,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 모의의회 체험에 최적화된 시설을 개방함은 물론, 시의원들이 의사진행과 입법 활동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시의회 임일혁 의장은 사실상 같은 프로그램을 다른 기관에서 운영하면서 각 기관마다 노하우도 있는 반면, 운영 특성상 어려움도 많았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광주시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민주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내실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5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