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시정부, 7일 강원도사회서비스원과 퇴원환자 단기가사서비스 협약 체결 - 장기요양등급 없는 퇴원환자 대상 전국 최초 단기가사서비스 제공 - 퇴원환자 단기가사서비스 ‘시동’…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 본격화
  • 기사등록 2022-02-07 23:04:51
기사수정




노인돌봄 전달체계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춘천시정부가 퇴원환자 단기가사서비스 운영에 시동을 걸었다.

 

춘천시정부는 7일 강원도사회서비스원과 퇴원환자 단기가사서비스 협약을 체결한다.

 

퇴원환자 단기가사서비스는 장기요양등급이 없는 퇴원환자 중 가사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돌보는 사업으로 시정부가 노인돌봄 전달체계 시범사업을 확대 개편하면서 전국 최로로 추진한다.

 

비용은 기초생계·의료 수급자는 무료, 기초연금 수급자 이내는 50% 감면, 일반노인은 전액 부담한다.

 

서비스는 목욕, 화장실 이동 등 신체 수발과 취사, 청소 등 가사 지원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단기가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강원도사회서비스원은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인프라 확충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한편 시정부는 올해부터 식생활지원서비스를 공공영역으로 개편하고, 주야간보호기관 이용노인을 위한 기능회복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사업을 더욱 견고하게 다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2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