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8 23:07:47
기사수정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맞아 열리는 마토콘서트‘늑대와 빨간두건’이
7월 30일(토) 오후 5시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서구문화회관에서 7월에 마련한 마토콘서트는 대구시티발레단이 기획, 제작한 <늑대와 빨간두건>으로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분들이 관람할 수 있는 가족 발레극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원작 동화 빨간 망토와 늑대 이야기를 발레로 풀어냈으며, 쉬운 발레 동작과 다이나믹한 조명과 영상, 재미있는 연출을 더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게 구성하여 어렵게만 느껴지던 발레를 관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하였다.


 이번 공연은 총 3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숲속을 배경으로 빨간두건과 할머니를 잡아먹을 계략을 꾸미는 늑대의 이야기를 발레동작으로 보여주는 1막과 놀이동산에서의 늑대의 흉계를 재미있는 영상과 음악을 이용해 동화적인 분위기로 꾸미는 2막, 요정들의 힘을 얻은 빨간두건이 할머니를 구출하는 해피엔딩인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작에서 얻을 수 있는 교육적 메시지와 함께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발레 특유의 기교와 아름다운 동작에서 다른 작품들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관객을 매료시키는 다양하고 신선한 안무로 발레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공연을 맡은 대구시티발레단은 영남대학교 우혜영 교수를 주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창작, 제작, 공동협업 등을 통해 지역의 발레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지역 대표 발레단이다.


 서구문화회관 황영희 관장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레공연으로 환상적인 안무와 영상, 조명 등 풍부한 볼거리의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했으며, 발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7월 27일(수) 9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마토콘서트 ‘늑대와 빨간두건’
  ○ 일    시: 2022. 7. 30.(토) 17:00
  ○ 장    소: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입 장 료: 전석 무료(1인 2매)
  ○ 관람연령: 36개월 이상 관람가
  ○ 주    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주    관: 서구문화회관, 대구시티발레단
  ○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문    의: 053)663-3081
  ○ 예    매: 7. 27.(수) 오전 9시 인터넷(티켓링크) 또는 방문예매


■ 줄거리
1장 - 숲속의 빨간두건과 음흉한 늑대
아름다운 어느 숲속에서 빨간두건은 어머니에게 편찮으신 할머니께 드릴 음식이 담긴 바구니를 받아들고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저 멀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늑대가 그 광경을 훔쳐보고 있는데 어디선가 나타난 착한 마음 요정은 두건을 그런 늑대로부터 보호한다. 이윽고 두건이 사라지자 늑대는 두건과 할머니를 잡아먹을 계략을 꾸민다.


2장 - 놀이동산에서의 늑대의 흉계
(사탕가게와 갈등부분을 재미있는 음악과 영상을 이용하여 동화적인 분위기로 구성)
길을 가던 빨간두건은 늑대가 꾸며놓은 사탕가게를 지나가게 되고, 늑대가 주는 사탕을 받아먹은 두건은 늑대의 호의를 거절 할 수 없어 시간을 지체하게 된다. 하지만 함께 나타난 나쁜 마음 요정들과의 즐거운 춤은 할머니에게 가야한다는 생각을 까맣게 잊어버리게 하여 마침내 완전히 그들에게 현혹된다. 하지만 갑자기 돌변한 나쁜 마음 요정들은 빨간두건이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빼앗고 사라진다. 저 멀리서 늑대에게 잡히는 할머니의 모습이 보이고 엄마의 걱정하는 모습이 쓰러지는 두건의 눈앞에 아른거린다.
 
3장 - 요정들의 도움과 할머니의 구출
쓰러진 두건에게 착한 마음 요정들이 찾아와 두건이 빼앗겼던 것들을 돌려준다. 그들의 아름다운 춤은 두건에게 힘을 주고 착한 마음 요정은 두건이 할머니를 구하러 갈 수 있게 한다. 꿈처럼 사라진 요정들을 뒤로하고 걷던 두건은 저 멀리서 할머니를 잡아먹으려는 늑대를 발견한다. 요정에게 힘을 얻은 두건은 할머니를 구하기 위해 늑대에게 달려들지만 오히려 잡힐 위기에 처한다. 다시 나타난 착한 마음 요정들은 두건을 도와 늑대를 잡고 할머니도 구출한다. 이윽고 모두의 즐거운 춤이 이어지고 잘못을 뉘우친 늑대도 같이 춤추는 가운데 막이 내려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6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