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9 22:28:19
기사수정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양육자교육 상담전문가와 함께하는 우리 금쪽이 마음 돌보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양육자 교육은 아동·청소년을 양육하는데 필요한 주제를 가지고 75일부터 26일까지 총 5회차로 광주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자녀의 성장 시크릿과 의사소통레시피의 제목으로 주양육자와의 애착을 다루는 대상관계이론을 양육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완벽한 엄마이기 보다는 그럭 저럭 괜찮은 엄마로 자녀의 곁에 있어도 충분하다는 교육내용은 참여자들이 자녀를 양육하는데 큰 용기를 주었다.


2회차로 진행된 자녀의 스마트미디어 중독예방을 위한 마음 면역 챙기기교육에 참여한 어머니는 스마트폰이나 미디어에 중독되는게 무서워 휴대폰을 무턱대고 제재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미래직업을 준비하는 우리 아이 미래 어떻게 준비할까,자기주도적 학습의 힘, 집중력향상법, 우리 아이의 의 주제로 진행된 양육자교육은 선착순 80명 모집에 130여명이 참여신청을 하는 등의 높은 열기를 보였다.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스스로서는 청소년,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이다. 센터에서는 지역의 청소년지도자를 양성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Counselor대학 아동·청소년을 양육하는데 도움을 주는 양육자 교육을 격년으로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6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