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2 22:31:32
기사수정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인애)는 지난 1일 남양주시의회 김영실 의원, 박경원 의원과 함께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기다림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경로당의 무더위 쉼터 기능을 활성화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생활 환경을 살펴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방문에서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의 고충과 불편 사항을 경청함과 동시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대상자들을 발굴했으며, 코로나19 재유행 속 방역 수칙을 다시 안내하는 등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순회 방문에 동행한 시의원들은 아이는 마른자리에 뉘시고 어머니는 진자리에 누우시던 회건취습은(回乾就濕恩)’의 은혜를 배우고 전하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자리를 돌아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진건읍은 초고령 사회에 들어선 지역으로,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가 각별하게 필요하다.”라며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적극적인 복지 대상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건읍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1%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37개 리에 총 38개의 경로당이 등록돼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7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