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5 22:54:10
기사수정




문경시는 지난 15일 문경 출신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남경읍과 남경주를 문경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시청 제2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976년 데뷔해 올해로 연기경력 46년 차인 배우 남경읍은 뮤지컬 명성황후, 햄릿 등에서 활약한 1세대 뮤지컬 배우로 뮤지컬 외에도 연극, 드라마, 영화, 하모니카 연주 등 많은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다.

 

남경주는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 맘마미아, 넥스트 투 노멀, 시카고, 위키드 등 40년 동안 총 4,000회 이상의 무대에서 공연을 선 보였으며, 대한민국 뮤지컬 대중화를 이끈 주역이다.

 

두 뮤지컬 배우는 문경읍에서 태어났으며, 형제지간으로 후진 양성에도 힘쓰고 있.

 

위촉식은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해 문경시의회 황재용 의장과 시청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영상 시청, 위촉패 수여, 기념품 교환, 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 남경읍 배우는 힘든 일이 있으면 요즘에도 고향 집에 가서 힘을 받곤 할 정도로 문경은 제 모든 에너지의 원천이며, “고향 문경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감회가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경주 배우는 형과 함께 문경의 홍보대사로 함께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 “많은 곳에서 문경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우리 시 홍보대사 제안을 수락해 준 남경읍, 남경주씨에게 감사드리며, 문경 홍보에 함께 힘 모아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홍보대사로 위촉된 남경읍·남경주 두 배우는 각종 국내·외 활동과 문경찻사발 축제, 사과축제, 오미자축제, 약돌한우축제 등에서 문경을 홍보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7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