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19 13:17:28
기사수정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정형민) 어린이미술관 Edu-Studio(과천관 소재)는 2014년도 1-2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및 학부모 대상 10여 종의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방학기간 마련된 10여 종의 특별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계층별 연령별 맞춤형 교육으로, 어린이 대상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어린이 직업 탐방’과 학부모 교육인 ‘내 아이를 위한 Art Learning’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개설된 교육프로그램 중 어린이 대상으로 마련된 ‘꿈을 이야기하는 영상’은 어린이 본인이 장래에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상상해보고, 20년 후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영상으로 촬영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내 아이를 위한 Art Learning’은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예술이 어린이의 전인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향후 아이들에게 예술을 해석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현대미술, 낮설게 만나기’ ‘작품 앞 드로잉’ ‘캔버스에 담은 자연’ ‘현대예술작가워크숍’ 등 다양한 연령별, 대상별 교육프로그램이 개설되는 등 미술관을 찾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미술관 Edu-Studio는 크리스마스와 설날 연휴 기간 동안 카드 만들기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어린이미술관 Edu-Studio 교육프로그램의 어린이 참여 연령은 6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이고, 접수방법은 오는 20일부터 사전 전화 예약으로 이뤄진다.

겨울방학 및 설날 연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http://www.mmc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