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5 20:29:11
기사수정




 무용과 성악극으로 재창작된 마토콘서트「댄스오페라 춤추는 카르멘」이 10월 29일(토) 오후 5시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오페라 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인 오페라 카르멘을 무용과 성악극으로 재창작한「댄스오페라 춤추는 카르멘」은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전문 오페라 가수들의 라이브에 시시각각 변화하며 움직이는 현대무용 댄서들의 창의적인 춤이 더해져 갈라 형식의 오페라가 아닌 전막 오페라를 보는듯한 기존 오페라의 높은 장벽을 낮춘 혁신적인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성악가들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비제의 선율을 타고 관객들의 귀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무용수들이 만들어내는 몸의 미학과 에너지 넘치는 춤, 연극적 표현으로 관객들의 눈 또한 만족시키는 공연을 선보인다.


 서구문화회관과 함께 공연을 주관하는 단체 카이로스는 2011년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젊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만들어졌으며, 현대무용을 중심으로 음악, 연극 등 타 장르와의 협업 방식을 통해 카이로스 만의 색깔을 가진 작품으로 관객과 소통하며 춤으로 즐기는 공연을 만들고 있다.


 서구문화회관 황영희 관장은 “섬세한 음악과 현대적이고 세련된 안무의 댄스 오페라를 준비했으며, 풍성한 볼거리로 화려한 오페라의 향기에 빠져드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10월 26일(수) 9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마토콘서트 ‘댄스오페라 춤추는 카르멘’
  ○ 일    시: 10. 29.(토) 오후 5시
  ○ 장    소: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입 장 료: 전석 무료(1인 2매)
  ○ 관람연령: 10세 이상 관람가
  ○ 주    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주    관: 대구서구문화회관, 카이로스
  ○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문    의: 053)663-3081
  ○ 예    매: 10. 26(수) 오전 9시 인터넷(티켓링크) 또는 방문예매


■ 줄거리

스페인의 세비야의 위병근무를 서고 있는 하사관 돈 호세는 지방 출신의 순진한 청년으로 고향에는 병든 어머니가 있다.


그런데 담배 공장에서 일하던 집시 여인 카르멘이 동료와 싸움을 해 감옥으로 가게 되고 호세가 그녀를 호송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그러나 카르멘의 유혹에 넘어간 호세는 고의로 그녀를 도망치게 하고 결국 그가 대신 감옥에 들어간다.


한 달 후 석방된 호세는 카르멘을 찾았으나 이미 그녀의 마음이 투우사 에스카미오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분노한 호세는 투우장에서 카르멘을 칼로 찔러 버리고 자신도 칼로 가슴을 찌르고 자살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9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