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7 23:46:29
기사수정





서천군보건소가 지난 15일 마산면 봉선저수지에서 걸어보자 자연명소 물버들길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비만율을 낮추어 건강기대수명 연장을 늘리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는 개회식이 열린 마산면 신봉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봉선지 수변 산책로, 물버들길 생태탐방교를 거쳐 행사장으로 복귀하는 3.3km를 걷는 구간으로 진행됐다.

 

걷기동아리 회원 12개 팀 231명과 마산면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행사구간 위험 요소 점검과 구급차, 안전요원 등을 배치했다.

 

또한, 마산면주민자치회 행복나눔 부스, 마산 벽오리 지역 농산물 판매 장터, 수협 수산물 판매 장터, 영양 식단 건강 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열려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아울러, 뷰티파워 고고장구 회원들의 난타 공연과 초대 가수 윙크, 수와진의 멋진 열창 공연으로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기웅 서천군수는 마산과 시초 사이에 생태학습 탐방교라는 자연과 함께하는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가 생겨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낭만이 흐르는 서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9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