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8 23:20:43
기사수정







당진시 송악문화스포츠센터에 육아와 보육을 연계하고 여성 일거리 고도화가 동시에 가능한 더모아센터17일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명 부시장 및 시의원과 복지재단 관계자와 여성단체 대표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막식에서 준비된 풍선을 들고 더모아센터가 당진시 여성 친화 거점이 되기를 소망했다.

 

2022년 도민참여예산으로 조성된 더모아센터는 연면적 233규모로 리모델링을 거쳐 장난감도서관 여성 공유사무실 커뮤니티 홀 카페 시설을 갖췄다.

 

특히 휴식과 소통을 함께 할 수 있는 카페 공간과 여성 간 네트워킹과 역량강화를 책임질 커뮤니티 홀은 물론 장난감도서관에서는 장난감 대여와 육아 품앗이 활동을 통해 공동육아 나눔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한 당진시가 여성 일거리로 추진하고 있는 마더센터, 애니맘, 교육 거리 등 여성친화특화 공모사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도울 여성 공유사무실을 통해 당진형 여성 일자리 정책도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 부시장은 더모아센터가 여성 친화정책의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아이 키우고 싶은, 여성이 살기 좋은 당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1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