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31 17:58:03
기사수정

올 해에는 유난히 아빠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생활하면서 엄마 품과는 또 다른 부정을 느끼게 하면서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지금 공연계에도 ‘부정’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익히 알고 있는 친숙한 이야기 속 아빠와의 에피소드는 엄마랑 함께 다니던 공연 나들이가 아닌 가족단위로 관객층을 넓히면서 아빠의 부정을 부각시키고 있다.

‘아빠대세’의 붐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가족뮤지컬은 라이선스 뮤지컬 사이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연말, 연시를 맞아 야심차게 돌아온 대규모의 가족뮤지컬들은 가족단위의 문화생활 기회를 높이고 있다.

# 가족뮤지컬 ‘뮤지컬 구름빵-주크박스플라잉어드벤처-시즌3’

전국 5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다녔던 ‘뮤지컬 구름빵’이 시즌3를 맞아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 찾아온다.

아침을 거르고 출근한 아빠를 위해 구름빵을 먹고 꽉 막힌 도시를 날아올라 출근길을 도와준다는 이야기는 친근한 공감대를 형성해 아빠와 함께하는 공연나들이에 매우 적합한 작품일 뿐 아니라, 가족단위의 관객들에게 문화생활을 북돋아 주고 있다.

이 공연은 플라잉 액션 장면들을 초반부터 균형있게 배치했고 공중에서 펼쳐지는 현란한 비행들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킨다. 또 TV에 방영됐던 애니메이션 구름빵의 노래와 캐릭터들의 등장은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온다.

귀여운 ‘홍시’ 역에는 방송인 박슬기가 캐스팅돼 끼를 발산하고, 아빠, 엄마 역으로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이석우, 최인경와 함께 관록의 이대관, 이윤희가 출연한다. 2014년 1월 10일부터 26일까지 공연되고, 신한 고운맘카드는 40%할인, 가족패키지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문의 1661-0960)

# 쌍둥이 형제의 아빠를 위한 사투, 가족뮤지컬 ‘변신 자동차 또봇 아빠의 노래'

겨울방학을 맞아 대대적인 공연준비 중인 이 작품은 TV를 통해 방영됐던 애니메이션의 인기캐릭터 또봇이 등장해 계속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밖에도 로봇들이 변신하는 장면과 영상효과, 레이저 쇼 등의 각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아빠를 구하기 위해 쌍둥이 형제가 라이벌 악당에 맞서고 모험을 하는 장면은 ‘아빠’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3년간 번개맨으로 활약해온 배우 서주성과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로 화제를 이끌었던 제작진의 차기작으로 기대된다.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내년 1월 11일부터 2월 23일까지 공연된다.

#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가족뮤지컬 ‘게스 하우 머치 아이 러브 유 아빠! 사랑해요’

가족뮤지컬 ‘게스 하우 머치 아이 러브 유 아빠! 사랑해요’는 지난 4월부터 오픈런으로 롯데카드 아트센터 아트스페이스에서 공연되고 있다.

지난 2010년 영국 런던에서의 초연을 시작으로 한국에서는 2011년 초연 무대를 올려 인기를 끈 바 있다.

샘 맥브레트니의 베스트셀러 동화책을 원작으로, 아빠토끼와 아기토끼가 숲 속에서 사 계절을 보내면서 자연의 변화와 여러 가지 놀이를 통해 서로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공연은 재미있는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맛볼 수 있다. 또 뮤지컬에 등장하는 춤과 노래는 한국적 정서에 맞게 편곡했고, 반주와 노래는 라이브로 연주돼 더욱 실감나는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 오픈런 공연으로, 관람료는 R석 38,000원, S석 33,000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