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11:41:20
기사수정





광주경찰서(서장 변종문)는 ’23.3.24. 10:00 경기도 광주시 소재 경기광주역에서 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과장 유은경), 생활안전과(과장 이봉우) 경찰관 및 경기광주역(역장 박상건) 역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 역사 내 성폭력 범죄 예방을 위한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휴대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이용한 성폭력범죄가 지속 발생하고, 특히 불법촬영 범죄는 촬영물 유포로 이어지는 위험성이 크다는 점을 감안, 이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협업하여 추진한 것이다.


이날 캠페인 후에는 경강선 노선 중 경기광주역, 삼동역 상행 에스컬레이터에 안심거울 ⃰을 설치하고, 한국철도공사 관계자들과 역사 내 화장실 등에 불법촬영 기기 설치 유무를 합동 점검하는 활동도 전개했다.


 *안심거울 : 뒷사람의 행동을 인식하여 불법촬영 예방 효과가 있는 원형 반사경


이와 관련, 변종문 경찰서장은 “경찰과 유관기관의 환경개선 노력으로 피해자의 심적 고통이 큰 성폭력범죄를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광주경찰서는 관내 성폭력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2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