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14 18:19:51
기사수정

교육부가 ’박근혜 대통령이 과거 한국인들의 친일 협력에 대한 내용이 교과서에 축소 기술되기를 원한다‘는 미국 뉴욕타임즈 보도에 대해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김문희 교육부 대변인은 14일 “박 대통령의 정치적 견해가 반영된 교과서를 재집필하도록 강요하고 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면서, “분단된 한국적 상황에서 좌우간 이념대결이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균형 잡힌 역사 교과서가 필요함을 최근의 기자회견에서도 밝힌 바 있다”고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대통령은 가해자인 일본이 피해자인 한국민에게 식민지배에 대한 진정한 사과.반성이 없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사설에서 가해자인 일본과 피해자인 한국을 동일하게 취급한 것에 대해 매우 부적절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뉴욕타임즈는 13일자 사설에서 ‘박 대통령이 한국인들의 친일 협력에 관한 내용이 축소 기술되기를 원하고 있으며, 친일 협력행위가 일본의 강압에 의해 어쩔 수 없는 것이었다는 내용의 새로운 교과서를 교육부가 승인하도록 지난 여름 밀어 붙였다’고 보도한 바 있다.

신문은 이어 ‘오늘날 남한의 전문직들과 고위공무원 중 다수는 일본 식민주의자들과 협력한 사람들의 자손’이라면서, ‘학계, 노조, 교수들은 박 대통령의 뒤틀린 역사관을 비난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우리나라 대다수의 전문직 종사자들과 고위공무원들이 일제 식민당국과 협력한 가문 출신이라는 주장도 사실과 다르다”면서, “대다수의 사회 지도자들은 일제 식민당국과 협력한 가문과는 무관한 사람”이라고 일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