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3 23:27:35
기사수정






국회는 김진표 국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8월 23일(수) 오후 2시부터 약 20분 동안 정부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위 훈련을 실시하였다.


공습경보가 울리자 김진표 국회의장, 이광재 사무총장을 포함한 국회 전 직원은 사전에 지정된 지하 대피소로 이동하였다.


국회 본관 지하대피소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구자근 의원, 정희용 의원 등 국회의원들도 다수 참가하였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훈련종료 후 “국회가 드론테러, 사이버테러 등 다양한위협의 대상이 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경각심과 실질적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면서, “국회 전 직원은 비상사태에 대비해 철저히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어제 경찰특공대, 영등포경찰서, 수도방위사령부, 영등포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한‘국회 테러 대응 종합훈련’을 통해 테러나 재난 상황에 대비해 국회와 유관기관의 합동대응 능력을 숙달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치하하였다. 


국회는 이번 민방위 훈련에서 생활안전교육 일환으로 환자이송법 교육과 실습을 실시하였다. 지난 5월 전반기 국회 민방위훈련에서는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박동기(AED) 교육과 실습을 실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6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