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시/“집 앞에서 맨발 걷기 하세요 ”… 2023년 시범사업 추진 - 공지천변(호반교~효자교), 석사근린공원 봄내맨발로 시범사업 추진 - 친환경 소재의 다양한 맨발걷기길 도입 및 점진적 확대
  • 기사등록 2023-10-04 21:00:39
기사수정



조성사례 (경주시 황성공원)


[출처 : 경북일보, 2023.08.07.]


보생와사, 걸으면 살고 누우면 죽는다

 

춘천시가 올해 사업비 7,000만 원을 투입해 이달부터 봄내맨발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봄내맨발로는 황토와 마사토, 사양토 등 친환경 소재로 보행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민 행복 지수를 높이고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행복한 삶의 도시를 지향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대상지는 호반체육관 입구 석사근린공원 0.2 호반교부터 효자교까지 공지천 1.3.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앞서 시는 이미 친환경 보행로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 사례지를 벤치마킹해 운영상 문제점과 보완사항 등을 점검하여 시범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봄내맨발로 시범사업 추진 후 주민호응도나 관리 실태 등을 분해 2024년에는 구)캠프페이지 내 기후대응도시숲 1.5, 우두근린공원 1.0, 충혼근린공원 0.5, 석사근린공원 0.3등 도시공원 내 맨발로를 확대 조성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지천 효자교~석사교 2.6노선도 연장하여 시민분들이 생활권 내에서 누구나 쉽게 생활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도시 근교 등산로 내 맨발 걷기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인 유지관리도 시행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통계를 보면 춘천은 걷기실천율이 강원특별자치도 내 5위에 머무르고 있다라며 경제활동인구 및 고령 이용자를 고려한 생활권 주변 내 걷기로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봄내맨발로 조성 후 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쾌적하고 안전하게 모든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맨발로 관리에 시민분들께서 솔선수범하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6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