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0 21:10:29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역작가를 알리고 동네서점 지원을 위한 독서문화 사업으로 4월부터독서 챌린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미시립도서관과 지역작가(진서하, 김보경 작가), 동네서점(책봄, 그림책산책)이 함께하는 독서 챌린지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은 SNS 독서 인증, 책 추천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트렌드를 참고해 기획됐다.

 

독서 챌린지는 두꺼운 책을 함께 읽는카톡으로 함께하는 고전 벽돌 책 읽기손으로 읽는필사 챌린지원서로 읽는영어 그림책 함께 읽기동기부여가 되는 책으로실천하는 독서 챌린지읽고 쓰고 말하는읽쓰다 챌린지등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3개월 동안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하고 챌린지 미션(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 카카오톡 채팅방 인증 등)을 수행하면 된다.

 

시는지역작가 알리GO 동네서점 살리GO사업을 통해 동네서점 월간 북토크, 지역 책 작가등록제, 지역작가 전시코너를 운영하며, 지역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높이고 문화공간으로서 동네서점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선임 구미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지역작가, 동네서점이 협업 추진하는 독서 챌린지를 통해 새로운 청년 독자들이 공공도서관 기반의 독서공동체로 유입돼 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480-4672)으로 하면 되고, 신청은 320일부터 책봄(@bookspring), 그림책산책(@walk_picturebook)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9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