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1 22:34:16
기사수정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복지분과가 발간한 치매로부터 안전한 수성구민을 위한 가이드북 잊음과 기억을 위한 동행표지)

(가이드북 내 수성구 치매지원 기관 현황)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와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복지분과는 치매로부터 안전한 수성구민을 위한 가이드북 잊음과 기억을 위한 동행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희망수성 천사계좌사업으로 실시하는 실무분과 활성화를 위한 특화사업 가운데 하나로 노인실무분과에서 편집제작했다.

 

주요 내용으로 치매 이해하기 치매 자가진단 단계별 치매증상 치매 지원서비스 수성구 치매지원 기관 현황 등 9개 분야의 다양한 치매 관련 정보를 담았다.

 

특히, 치매지원 기관현황 QR코드를 삽입해 이를 스캔하면 기관 홈폐이지로 바로 연결돼 주민이 필요한 서비스 기관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수성구는 가이드북을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지역 노인복지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관련 기관에 배포하고 수성구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노인복지분과는 가이드북 발간 이외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교육, 캠페인, 치매검사 지원 등 치매확산방지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치매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 가야 하는 과제라며 가이드북으로 지역주민이 치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길 바라며, 더 촘촘하고 세심한 노인 복지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9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