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8 22:29:36
기사수정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KYWAPBL 모델 3개 유형 중 디지털 에코 마케터 되기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알렸다.

 

PBL모델이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청소년주도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실제적이고 비구조화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하는 교수 모형 학습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선정된 디지털 에코 마케터 되기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과소비라는 사회 문제에 대하여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여 참가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마케팅과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참가자들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면서,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프로그램의 핵심 활동 중 하나는 과소비로 구매하여 지금은 쓸모없는 물건들을 새롭게 활용하는 법을 고민해보는 것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물건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물건을 재활용하여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이를 더욱 발전시켜 쓸모없는 물건함 제작 등 하남시에 적용할 예정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Delight 515명이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청소년들이 디지털 시대의 핵심 역량을 갖추는 데 도움을 주고, 그들이 지구를 보호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PBL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가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대하여 인식하고 해결방법을 주도적으로 찾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이야기하며 참가 청소년들이 PBL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9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