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2 23:14:41
기사수정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는 ‘2024 에듀버스 부천나들이’의 일환으로 11일부터 유일한 박사 기념 전시관인 윌로우하우스(Willow House) 관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 에듀버스 부천 나들이’프로그램은 지역 기반 및 지역 연계 학교 교육활동 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부천문화원과 공동 기획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140학급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인물탐구), 환경생태, 역사, 문화예술 등의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윌로우하우스 관람은‘2024 에듀버스 부천나들이’프로그램 중 사회공헌(인물 탐구) 주제 탐방에 속하며, 부천초등학교 등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다. 


부천문화원에서 파견된 전문 문화관광해설사가 유한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방문 체험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유한대학 및 유한양행 창업자이자 독립운동가, 교육자, 사회사업가인 유일한 박사 기념 전시관을 관람하고, 여러 체험활동을 통해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은 “2024 에듀버스 부천나들이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유일한 기념관인 윌로우하우스(Willow House) 탐방을 통해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 사회사업가이셨던 유일한 박사에 대해 공부하고 체험하며 많은 것을 느끼고 갈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부천시 및 관계기관과 협업하며 이러한 교육적 행사를 계속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유일한 기념관 내 윌로우하우스(Willow House)를 개관하며 유일한 박사를 기리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유일한 박사의 나눔 정신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있다. 또한 유한양행, 유한재단과 함께 매년 유일한 박사의 기일에 추모행사를 갖고, 이를 통해 창업 당시부터 계승해 온 유일한 박사의 애국애족 정신과 숭고한 기업이념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고 있다. 


유일한 기념관인 윌로우하우스(Willow House)는 유한대학교 홈페이지 내 VR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9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