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어린이·청소년 타운홀미팅’개최 - 아동과 청소년이 생각하는 인구문제 해결 방안은? - 아동과 청소년이 생각하는 인구문제 해결 방안은?
  • 기사등록 2024-05-09 21:24:57
기사수정



아동·청소년의 시각으로 인구 문제해결을 위해 100여명이 열띤 토론 벌여

남구내 지역아동센터, 대구여상, 경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협업~

지역 어른에게 감사 꽃달아드리고, 어린이·청소년에게미래남구후원!


대구 남구는 8일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2024년 언니, 누나와 함께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을 열고, “우리 남구에 인구가 많아지려면~?”을 주제로 토론을 하였다고 밝혔다. 


대구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아동센터 남구연합회가 주최하고, DGB사회공헌재단에서 후원하는‘언니, 누나와 함께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은 남구 지역아동센터 5개소의 이용 아동 50명과 대구 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30명이 참석하여 아동·청소년의 시각으로 인구 소멸 문제 파악하고 그 해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이번 타운홀미팅은 경일대학교와 협업하여 사회복지전공 대학생 13명을 선발하여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타운홀미팅 테이블 퍼실리테이터로써 아동·청소년들이 토론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아울러, 행사에 앞서「어버이날」을 맞아 타운홀미팅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지역 어른들에게 감사의 꽃을 달아드리는 동시에, DGB사회공헌재단에서는 미래 남구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후원품을 전달하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리 남구는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인구정책국'을 신설할 예정”이라며, “이번 타운홀미팅을 통해 인구소멸 문제에 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0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